인도연구원

> 각국 선교연구원 > 인도연구원

Ctrl+F 키를 누르시면 원하시는 연구원을 검색하실수있습니다.

  • 인도연구원

  • · 연구원 소개

    세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12억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나라, 중국 다음으로 가장 광대한 국토를 소유한 나라, 세계 4대 문명 발상지로 불릴 만큼 오래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면서 동서 문화의 교차점에 있기에 그만큼 다양한 민족과 문화, 종교, 언어로 이루어진 나라. 국민의 80.5%가 힌두교이며 13.4%가 무슬림인 나라. 기독교인 인구가 2.3%에 불과한 인도는 아직도 기독교가 많은 탄압을 받고 있는 나라들 중의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인도인들에게 힌두교를 버리는 것은 곧 인도인임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할 정도로 힌두교의 절대적인 권위 속에 매몰되어 있는 나라이기에, 기독교로 개종하는 경우에는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불이익을 감당해야 하는 나라가 바로 인도입니다. 이러한 나라에도 주후 1세기 초대교회의 사도 도마에 의해 선교가 이루어진 이후, 16세기경의 천주교 선교, 18세기 초엽부터 시작된 개신교 선교가 강력하게 이루어져 왔던 땅이기도 합니다. 특히 기독교 선교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선교사 중의 한 사람인 윌리엄 케리가 선교에 헌신하였던 땅이 바로 인도입니다. 이 땅을 위한 선교에 헌신하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힌두교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쌓아야 하며, 카스트제도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다양한 문화와 환경, 그리고 다양한 민족성 등에 대한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본 인도연구원은 이러한 땅 인도에 대한 선교 사역을 후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역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 현지인 지도자 양성을 위해 본교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본교에 와서 재학 중인 인도 출신 유학생 후원, 2) 인도의 다양한 종교 및 문화, 사회에 대한 연구, 3) 효과적인 인도 선교의 방향과 가능성 연구 및 제시 등입니다.

  • · 연구원 위치 및 연락처

    - 연구원 위치: 준비중입니다.
    - 연구교수 연락처 : 준비중입니다.
    - 행정실: Tel. 031-770-7807~8 Fax. 031-770-7814 actsmission@acts.ac.kr(대외협력팀)

  • · 후원처

    인도연구원을 후원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통장으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 국민은행
    - 구좌: 011-25-0008-353
    - 수취인: 아신대학교

  • · 연구원 조직

    원장 및 연구전담 교수: 유동윤 교수

    유동윤 교수는 뉴욕 신학교에서 M.Div를 영국 University of Wales에서 선교학으로 Ph.D 학위를 받았다. 이외에도 미시시피 주립대학, 개혁신학교, 뉴욕 신학교 등지에서 박사과정을 수학을 하였고, 뉴욕대학 병원에서 Clinical Pastoral Education을 그리고 미시시피 Good Samaritan 병원에서 Pastoral Care Specialist 과정을 마쳤다. 목회는 백인회중(Union Church), 흑인 회중(Harlem Church), 아메리카 인디안 회중(Great Spirit Church), 다인종 회중(St Andrew's Church), 인도 회중(St Martin's Church)등 여러 인종을 목회했고, 뉴욕대학 병원 원목, 미국 싱싱 교도소, 미국 재난 방위군 군목, 뉴욕 소방서 원목, 인도 퀸메리 스쿨 교목, 성 스데반 대학 상담교수 등으로 사역을 했다. 현재는 인도 선교사로 스탠리 죤스의 정신을 잇고 있는 국제 선교단체 United Brethren Mission의 디렉터를 맡고 있고 스탠리 존스 신학교 학장, ‘북인도 연합 교단’의 교단 협력 사역부 총무직을 맡고 있다. 본교에서는 인도 선교연구원장으로 인도 선교포럼, 인도 선교저널을 통해서 효과적인 인도 선교전략을 발전시키는데 주력을 하고 있다. 아내 유 형란 선교사와의 사이에 1남 2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