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연구원

> 각국 선교연구원 > 이스라엘연구원

Ctrl+F 키를 누르시면 원하시는 연구원을 검색하실수있습니다.

  • 이스라엘연구원

  • · 연구원 소개

    이스라엘연구원은 이스라엘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며 동시에 유대인들을 향한 선교에 그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다.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작금에 한국교회에 일어나는 신사도운동에 편승한 “백투예루살렘 운동”이나 “세대주의적 시온주의”에 비판적인 견해를 표하며 개혁주의와 복음주의에 근거를 두고 있는 CWI (Christian Witness for Israel)과 연합하여 유대인 선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CWI 영국에 본부를 둔 ‘이스라엘에 대한 기독교 증거단’ Christian Witness to Israel이라는 선교회이다. 19세기 초에 설립되어 현재 160년 정도 되었다. CWI 정신은 사도 바울의 정신을 본받아 로마서 1장 16절에 따라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유대인 선교회이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이 복음의 정신에 따라 영국에서 두 선교단체가 유대인의 구원을 위해 일어섰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이스라엘연구원은 아직은 초기 단계이지만 앞으로 CWI와 여러 복음적인 유대인 선교단체나 교회 그리고 개인들과 연합하여 유대인 선교를 놓고 기도하기를 바란다. 이에 많은 뜻있는 분들의 기도와 후원을 바란다

  • · 연구원 위치 및 연락처

    - 연구원 위치: 도서관 405호
    - 연구교수 연락처: jhkim1965@hanmail.net; jhkimlovejesus@acts.ac.kr
    - 행정실: Tel. 031-770-7807~8 Fax. 031-770-7814 actsmission@acts.ac.kr(대외협력팀)

  • · 후원처

    이스라엘 연구원을 후원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통장으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 국민은행
    - 구좌: 011-25-0008-353
    - 수취인: 아신대학교

  • · 연구원 조직

    연구원장: 장상길 목사

    현 송도주사랑교회 담임목사

    연구전담교수: 김진학 교수

    김진학 교수는 남아공 웨스턴케이프 대학 (University of Western Cape)에서 신학을 전공하고, 계속해서 남아공 스텔렌보쉬 대학 (University of Stellenbosch)에서 M.Div 와 동 대학원에서 구약학으로 Th.M 그리고 Th.D를 취득하였다. 이스라엘에서는 약 6년간의 생활을 하며 Jerusalem University College와 Hebrew University에서 히브리어와 성경지리를 수학했다. 고국에 돌아와서 총신 대학교 신학대학원 (M.div equ.)을 졸업했다. 본교로 오기 전 남아공에 위치한 아프리카 신학교에서 흑인 목사들에게 구약학을 가르쳤다. 교회 사역은 서울홍성교회에서 영어예배 담당자로 사역하였고, 지금은 목동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