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연구원

> 각국 선교연구원 > 라틴아메리카연구원

Ctrl+F 키를 누르시면 원하시는 연구원을 검색하실수있습니다.

  • 라틴아메리카연구원

  • · 연구원 소개

    - 라틴아메리카연구원은, 중ㆍ남미의 여러 나라들의 효과적인 선교를 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중ㆍ남미 지역의 여러 나라들은 한 언어(스페인어)를 가지고 다양한 국가에서 사역할 수 있는 잇점과 복음을 전하는데 있어서 제약을 받지 않는 열린 지역들 입니다. 한편 지리적으로 한국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쉽게 선교 현장을 방문할 수 없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측면에서 보면, 북미에 있는 한인 교회들과 협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라틴아메리카연구원은 중ㆍ남미 선교지 여러 나라들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서, 한국 교회들과는 물론, 북미에 있는 한인 교회들과의 유기적인 협력 및 이미 중ㆍ남미 선교 현지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들 간의 긴밀한 네트 워크를 통해서 보다 효과적인 선교의 미래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 · 연구원 위치 및 연락처

    - 연구원 위치: 도서관 418호
    - 연구교수 연락처: jungdeuksoo@hanmail.net
    - 행정실: Tel. 031-770-7807~8 Fax. 031-770-7814 actsmission@acts.ac.kr(대외협력팀)

  • · 후원처

    라틴아메리카연구원을 후원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통장으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 국민은행
    - 구좌: 011-25-0008-353
    - 수취인: 아신대학교

  • · 연구원 조직

    연구교수: 이한영 교수

    이한영 교수는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남미 브라질에서 성장하여 의학을 전공했다. 미국뉴욕암센터 유전면역학과에서 포스트닥터 연구원으로 일하던 중 암과 씨름하던 누나를 통해 그리스도의 대속을 체험하게 되며 신학을 공부하게 되었다. 미국펜실베이니아 Biblical Seminary에서 목회학(M.Div.), 신약학(M.A.), 구약학(S.T.M.) 과정을 공부하던 중 구약텍스트의 문화역사적 지평에 관심을 갖게 되어 남아공 North-West University, Potchefstroom Campus에서 “역사비평에서 내러티브까지의 인식론적 해석학” 연구로 Ph.D.를 받았다. 현재 아세아연합신학대학에서 오경해석학과 구약신학, 또한 최근에는 구약설교학과 구약윤리를 연구하며 강의하고 있다. 그동안 국제교육원 교학처장과 원장으로 외국인 학생들을 섬겼으며, 주요 저작으로는 「구약 어떻게 읽을 것인가」, 「역사와 서술에서의 오경」, 「광야에서의 실패와 소망: 민수기 연구」, 「From History to Narrative Hermeneutics」등, 다수의 저서와 논문이 있다.